수료생 채용 협조요청

국비지원 환율실무교육과정 수료생 채용 협조요청

수신 : 0000 증권 대표이사(예시)
발신 : 포유환율연구소(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장)
참조 : 인사팀장
제목 : 국비지원 환율(실무)교육 강좌 수료자 채용 협조 요청
 
1. 국민경제 성장. 발전은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귀사(행)에 경의를 표합니다.
 
2. 한국은행 통계에 의하면 2019년 상반기 기준 일 평균 외환거래 규모가 62조원(580억 달러) 이상으로 일 평균 주식과 채권 거래규모를 합한 금액의 약 3배입니다.
 
3. 안타까운 것은 금융회사 신규직원이 공부한 경제학 교과서 환율이론은 고정환율제도 시대에 등장한 이론이고, 화폐이론은 금본위제도 시대 이론이라는 점에서 오히려 변동환율제도 시대 외환시장 응용에 방해가 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예를 들면 2009년 미국 중앙은행이 사상초유의 양적완화 정책을 발표할 때 경제학자들 90% 이상이 경제학 교과서 이론에 기초하여 '달러 몰락'을 주장하자, 증권전문가들과 기관투자자들이 비싸게 매수한 주식을 헐값으로 매도한 것이 대표적입니다.
 
4.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제학 및 경영학 전공자를 배출하는 대학은 물론, 금융회사들까지 오늘날 변동환율제도 및 예금화폐 시대에 부합되는 환율전문가 양성교육과정을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포유환율연구소는 정부로부터 훈련기관 인증을 받은 000 교육원과 협력하여 국내 최초로 2020년부터 '국비지원 환율(실무)교육과정'을 5개월 동안 운영하고 있습니다.
 
5. 지난 5개월 동안 동 '환율강좌' 수강생들 중 50% 이상이 성실하게 공부한 만큼, 이들을 채용할 경우, 국내 주식과 채권상품은 물론, 환율연동 상품 개발, 운영 및 판매업무와 수출입관련 업무 수행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따라서 대졸자 신규채용 시 동 국비지원 환율교육 프로그램 수료자에 대한 적극적인 채용을 협조 요청합니다. 참고로 동 환율(실무)교육 강사(윤 채 현)의 경우, 환율관련 책자를 10권(지금당장 환율공부 시작하라, 지금당장 금리공부 시작하라, 화폐전쟁 3.0 등)을 출판한 증권회사 애널리스트 팀장 출신으로서 방송활동과 금융회사 직원을 대상으로 환율관련 강연활동을 5년 이상 해온 다양한 환율연동 상품을 경험한 환율전문가입니다.-끝-(별 첨) : 환율강사의 저서 및 환율관련 경제활동 경력2020년       월       일포유환율연구소 대표(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장)(인)